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트라이엄프엑스(TRIX), 사회적기업 스페셜아트와의 콜라보로 NFT발행부터 VR전시까지 운영 계획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93 작성일 21.06.24  13:40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발달장애 예술인을 육성하는 사회적기업 (주)스페셜아트와 NFT 발행 및 VR(Virtual Reality)전시사업을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주)스페셜아트는  발달장애를 가진 성인 대상으로 예술인으로서 사회에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예술연계/고용연계/전시사업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자아를 표현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사회활동범주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스페셜아트 소속작가인 최차원(23),김재원(22),심안수(27) 작가의 작품이 나란히 청와대에 렌탈되면서 국내 첫 문화예술 특수학교인 대구 예아람학교 개교를 응원하는 김정숙 여사의 축사영상 배경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정형화되지 않은 선과 색,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스페셜아트 작가들의 작품은 특히 유럽에서 인기가 있어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스페셜아트 김민정 대표는 더 많은 글로벌 아트 콜렉터들에게 작품을 알리고 싶어졌고 트라이엄프엑스가 보유한 NFT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NFT 퍼블리싱 플랫폼 ENFTEE와 NFT 마켓플레이스 Sole-X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NFT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크로스체인 기술을 활용해 Klip, Kaikas, MetaMask 지갑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한 작가 대상으로 OpenSea 판매대행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스페셜아트 소속 작가들의 작품을 Sole-X와 ENFTEE, OpenSea에 NFT로 발행하는 것 뿐만 아니라 ENFTEE에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VR전시를 함께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NFT가 할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단순히 디지털 아트를 자산화시키고 이를 투자 가치로만 바라보는 것 이상으로, 좋은 작품들을 전세계에 알리고 작가들의 사회적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스페셜아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예술복지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랍니다.


스페셜아트에는 현재 16명의 작가가 소속되어 있으며, 스페셜아트가 주최가 되어 ULLIM이라는 정기적인 전시를 통해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준비 중인 제 7회 ULLIM 전시가 오는 11월 17일부터 29일까지  강남 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음글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 한정선작가와 손잡고 NFT 발행
이전글 [미네랄]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 서비스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