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신개념 OTT 플랫폼 서비스 기업 ㈜스태비,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7 작성일 21.06.03  17:15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술 기반 컨텐츠 수익분배 방식에 관한 특허를 보유한 ㈜스태비(대표 이상수)가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그간, 국내 벤처기업 인증에 관해 보증/대출 유형에만 85.1%의 기업에 집중됨에 따라, 인증의 질적 부분에 대한 논란이 많았으나, 지난 2월 12일, 기존에 논란이 된 ‘보증/대출유형’을 폐지하고, 기업이 가진 기술력 및 사업성에 집중적인 평가를 하는 ‘혁신성장유형’이 신설됐다.


이번 신설된 ‘혁신성장유형’의 경우, 벤처확인위원회가 신기술(제품) 여부, 핵심 기술 성숙도, 기술 경쟁력 평가, 기업가정신, 등 14개 지표를 통해 기술혁신성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잠재적 성장 역량을 평가해 선정한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에 의거, 일반 기업과 비교했을 때 기술력이나 그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기업을 선정하게 되며, 이는 기업이 가진 기술력, 혁신성, 성장 가능성, 등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다는 의미로, 단순히 기업이 가진 기술력 및 경영성과에 대한 평가만이 아니라, 이를 실행할 기반, 역동적인 기업 활동에 대한 노력과 진정성 정도까지 평가 기준에 포함시켜 그간 벤처기업 인증 기준이 느슨했던 점에 대한 논란을 해소하고, 기업에 대해 좀 더 세밀하고, 구체적인 평가를 진행해 인증의 실효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더하고 있다.


㈜스태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팀 빌딩 서비스인 스태비 커넥트와 이용자에게 ‘본 만큼 내는’ 합리적 과금 체계를, 콘텐츠 공급자에게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수익분배 방식을 제공하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스태비 고의 오는 6월 공식 런칭에 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존 OTT 플랫폼 업체의 정산 및 분배 방식의 경우, 내부 기준에 의한 일괄 과금 및 자체 정산을 통한 분배 방식을 사용했다면, 당사의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로 특허를 획득한 블록체인 기반의 수익분배 방식을 채택해 정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올 2월부터 새롭게 변화한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당사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상당히 고무적이다.”라고 전했다.


(주)스태비의 OTT 플랫폼 스태비고에는 스트림 프로토콜의 수익분배시스템이 적용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수익 분배 시스템

Reasonable Content Revenue

Distribution System


STREAM PROTOCOL


웹사이트 l 카카오톡(국내) l 텔레그램(해외) 트위터 l 미디움





다음글 미콘캐시재단, 한국폴리텍대학과 NFT 플랫폼 공동개발 협약 체결
이전글 호가 변경 안내(Notice for tick size adju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