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코인니스

  • 1시간 전

    갤럭시 디지털 창업자 “도지코인 ‘거품’… 게임스탑 광란 현상 연상”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갤럭시 디지털의 창업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도지코인(DOGE) 거래량 급증 현상 관련, “알트코인 마켓의 ‘거품(frothiness)’ 신호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도지코인은 게임스탁 광란 현상을 연상시킨다”며 “지인이 이 가격에 도지코인을 투자한다면, 나는 매우 우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지코인에는 거품이 껴있다”며 “그러나 비트코인은 그렇지 않다. 돈은 비트코인에서 나오고 또 이동한다”고 덧붙였다.

  • 1시간 전

    이더니티체인, 축구 황제 펠레 NFT 발행 계획

    코인데스크에 따르면NFT 프로젝트 이더니티체인(Ethernity Chain)이 오는 5월 2일(현지시간) 축구 황제 펠레(Pelé)의 첫 컬렉션 NFT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시간 전

    우크라이나 의회, ‘암호화폐 미신고시 최고 2년 징역형’ 법안 찬성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의회가 대규모 암호화폐 은폐 관련 징역형을 선고하는 법안에 찬성했다. 우크라이나 의회 베르코브나 라다(Verkhovna Rada)가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해당 법안은 283표를 받아 과반수로 통과됐으나, 제2독회(second reading)를 앞두고 위원회 심사 단계로 되돌아갔다. 법안은 세금보고서 상의 허위진술 및 데이터 오류를 범죄로 지정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있으며, 이에따라 미신고 암호화폐 보유량이 4050달러를 초과할 경우 최고 2년의 징역형에 처하게 된다. 법원 또한 16.2만-20.3만 달러 규모의 벌금형을 선고할 수 있다. 앞서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공직자들이 총 4만 6351 BTC(약 3조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2시간 전

    레이 달리오 “투자자, BTC 활용 포트폴리오 다양화 실현해야”

    유투데이에 따르면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레이 달리오(Ray Dalio) 창업자가 텍사스A&M대 메이스 경영대학원이 주최한 비트코인 컨퍼런스에 참석, 비트코인이 이미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입증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최대 암호화폐임에도 불구, 해킹 공격을 받은 적 없다. 채택률은 계속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는 한가지에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 BTC를 활용,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BTC는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 2시간 전

    前 CIA 국장 “BTC 불법 악용 사례 감소 중”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전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 대행 마이클 모렐(Michael Morrell)이 비트코인의 불법 활동 악용 사례가 감소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비트코인 대신 AECs 등 익명성이 강한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불법 활동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비트코인은 공개성(publicly available) 및 검증 가능성(verifiable) 때문에 불법 활동 사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마이클 모렐은 "비트코인의 불법 활동 악용이 실제보다 과장되었다"고 지적한 바 있다.

  • 2시간 전

    암호화폐 채굴업체 블록캡, 1분기 544 BTC 채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북미 소재 암호화폐 채굴업체 블록캡(Blockcap)이 1분기 544 BTC를 채굴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블록캡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새로운 채굴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2시간 전

    IMF “향후 디지털화폐로의 전환… ‘일종의 혁신’ 평가”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이 “향후 디지털자산으로의 전환은 일종의 ‘혁신’”이라고 밝히는 등 디지털화폐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 IMF 총재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디지털화폐가 국경간 결제 및 송금 관련 변화의 정점에 서있다”고 말했다. 이어 “IMF는 새로운 형태의 자금이 공정하고 원활하며 신뢰할 수 있는 모습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글로벌 차원의 노력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2시간 전

    ENS, 25개 최상위도메인 NFT 발행… 경매 예정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가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 기업인 Uni Registry & Naming(UNR)의 25개 최상위 도메인(TLD)을 NFT(대체불가토큰)로 발행했다. 도메인은 “.hiphop” “.click” “.game” “.audio” 등이다. UNR은 이중 23개 최상위 도메인에 대한 경매를 진행할 계획으로, 낙찰자는 도메인과 함께 NFT를 갖게된다. NFT는 매커니즘의 일부로, TLD 소유자가 ENS 상에서 최상위 도메인을 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는 설명이다.

  • 2시간 전

    美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다. 다우지수가 0.49% 상승, S&P 500 지수가 0.36% 상승, 나스닥 지수 0.10%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다.

  • 2시간 전

    미국 정책 고문, ‘BTC, 중국 금융무기 될 가능성’ 발언에 반박

    페이팔 공동 창업자이자 억만장자 투자자 피터 틸(Peter Thiel)이 비트코인이 달러의 위상을 격하시키는 데 사용되는 중국의 금융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지적한 가운데, 미중 경제 및 안보 검토위원회 위원인 알렉스 웡(Alex Wong)이 “비트코인은 달러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알렉스 웡은 “BTC는 가격이 불안정하다. 때문에 법정화폐와 실질적으로 경쟁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