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SEC 다음 타깃 이더리움..!!

작성자 비트티비BITtv 조회수 4992 작성일 22.09.19  13:16
이더리움을 바라보는 게리 겐슬러의 또 다른 시각..

과연 이더리움도 안전할까?
리플 소송의 마무리 단계에서 또 다시 SEC의장 게리 겐슬러는 이더리움 카드를 내보이려 한다.

이더리움의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의 전환이 결국 게리 겐슬러의 눈에는 증권으로 보기에 충분한 이벤트 인거 같다.

이더리움을 증권으로 본다는 것 그렇다면 그 문제는 이더리움만의 문제가 아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수많은 알트코인은 또 어떻게 될 것인가?

게리 겐슬러가 언급한 후 Ethereum 가격이 더 많은 압력을 받는 이유는?

Ethereum은 Proof-of-Stake로 역사적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지만 자산의 가격 조치는 이러한 움직임에 호의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있다.

수년간의 기대 끝에 이더리움 병합이 성공했다. 이 이벤트는 최근에 암호화 공간에서 가장 역사적인 이벤트로 설명된다. 

그러므로 이더리움의 PoS 합의 메커니즘으로의 전환은 네트워크가 블록 검증을 위해 스테이커를 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Bloomberg 의 보고서에 따르면 SEC는 이것이 증권으로 볼 수 있다고 발표했다  .

이더리움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 하지는 않았지만, PoS 블록체인의 자산에 대한 Gary Gensler의 최근 발언은 Ether에 대한 설명과 일치한다. Gensler의 연설에 따르면, 투자자가 수익을 올리기 위해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하는 토큰은 유가증권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이러한 방식이 증권법에 따른 자산에 공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적합하다고 언급했다.

암호화 자산을 스테이킹하는 것은 네트워크 보안에 기여하는 방법으로 자산의 일부를 풀에 예치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블록 검증 접근 방식은 PoW 블록체인으로 채굴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PoS 블록체인의 구별되는 기능이다.

이더리움의 증명방식의 전환전 미국 당국의 보고서는 두 개의 가장 큰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상품으로 간주 했다는 점을 언급한다.

Gensler는 Bitcoin은 작업증명 방식이기 때문에 SEC의 규제 정책에서 면제된다는 점을 반복했다. 

Ether의 가격은 Gensler의 의견과 중앙 집중화 문제로 인해 대부분의 지지자들이 기대하는 것만큼 호의적으로 반응하지 않았다. 

이더리움 가격

이더리움의 병합 후 몇 시간 후 Ether는 $1,600에서 상승을 중단했다. 그리고 $1,600 아래로 하락한 후, Ether는 다음 날 $1,500로 다음 주요 지지선 아래로 급락했다. 그리고 이더리움 홀더들의 기대치를 뒤집어 버렸다. 

그리고 이더리움 지지자들이 Ripple이 SEC와 현재 벌이고 있는 법적 투쟁과 유사한 사례를 알고 있기에~~.

Gensler의 말 외에도 몇 가지 병합 후 이더리움 PoS 모델의 중앙 집중화 문제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제기했다. 일부 제한된 소수의 참여자들이 가져가는 이더리움 또한 충분히 중앙 집중적 일 수 있다는 문제점 때문이다.문득 비트코인 골드가 생각난다..

대시보드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PoS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노드의 최대 45.15%가 두 개의 주소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나 중앙 집중화 문제를 제기한다. 일부 지지자들은 이 주소가 이더리움 재단과 투자 은행 JPMorgan Chase에 속한다고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했다.

지금은 이더리움의 가격을 잘 주시 하여야 한다. 앞으로 몇 주 동안 Ether의 가격 움직임에 매우 중요하다.

바이낸스 이더리움 일봉차트

1663560959_0_7bed105a8c8af18cd773c75a0fc356c3.png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바실 하드포크를 앞둔 에이다(ADA)에이다(ADA)
이전글 세계최대 사모펀드 KKR이 선택한 '아발란체(AV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