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미 증권거래위원회는 암호화폐 투자자를 인질로 삼고 있다

작성자 비트티비BITtv 조회수 2199 작성일 22.07.08  13:57

최근 월드스트리트 저널(WSJ)의 기사 

 

"Gary Gensler의 비트코인 규제 잡기"

SEC 국장의 암호화폐  통제(규제)는 혁신을 막고 있습니다.


게리 겐 슬러(Gary Gensler)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위원장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P)와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에서 출시되는 것을 거부하겠다고 주장하며 암호화폐 규제의 눈을 가지고 있는 그는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인질로 삼고 있다. 영향력 있는 월스트리트 저널은 사설 에서 말했다.

월 스트리트저널 편집자는 비트코인에 대해 실체를 잘 인식 하지는 못하지만 지금 시장에 표현되는 소비자들의 투자에는 투자자 자신들의 위험 부담을 인지 하며 정상적인 투자를 하여야 하는데 그 행위 조차 SEC 에서 규제의 눈을 가졌다는 권력을 이용해 투자자들을 가지고 놀고 있다는 표현을 하였다.

또한 WSJ 편집위원회는 

"크립토 투자자들은 최근 큰 손실을 입었지만 시장은 진화하고 있으며 금융 회사는 혁신을 좋아하는 투자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한다"고 적었다.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방해하는 SEC. SEC는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이 조작에 취약 하다고 발표했었다. 현재 미화 3,900억 달러의 비트코인 시장은 모든 암호화폐 중에서 대장주 역할을 한다. 그만큼 이제 투자자가 이 시장에서 시세를 조작 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 되어 버렸다. 그리고 현물 비트코인 ETP 및 ETF 존재가 비트코인 시장의 변동성을 줄이고 유동성을 심화시킬 수 있다. 이는 해킹 가능성과 개인 키 손실을 방지하여 더 많은 기관 투자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필자의 생각은 지금의 디지털 시대 그리고 암호화폐 시대 자체를 2000년 닷컵버블의 시대나 또는 서부 개척시대와 비슷 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이 SEC에 의해 엄격하게 규제되는 현물 비트코인 ETP를 거부할 이유는 아니다. 겐슬러의 봉쇄가 투자자를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오히려 더 큰 역효과를 낳는다. 시장에 맡기는 것이 훨씬 더 건강한 생태계를 유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최근 게리 겐슬러는 CNBC 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다.

"비트코인 만이 유일한 암호화폐 이다". Bitcoin 및 그가 언급하지 않은 기타 일부 디지털 자산만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다.

… 비트코인과 같은 것. 그리고 그것이 유일한 것.

그가 보는 암호화폐는 어쩌면 비트코인 뿐 일 수 있다.암호화폐를 규제하는것은 비트코인의 문제가 아닌 그 외 알트코인이 문제라는 것이다.

지금 SEC는 CFTC(상품거래위원회)와 그리고 은행과 같이 암호화폐 시장을 감시하기 위해 협력 중이다.또한 Gensler는 시장의 투명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ensler에 따르면 시장에는 항상 위험이 있지만 암호화 회사는 투자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완전하고 공정한 공개"를 제공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다. 

그리고 우리는 현재 진행중인 SEC와 XRP의 소송을 알고있다. 그가 말하는 완전하고 공정한 공개는 분명히 비트코인의 탈중잉화 철학과 이해상충이다.그런데 비트코인 만이 유일한 암호화폐 라고 하고.

그리고 유일한 중앙집권적인 코인인 리플과 소송중인건 어떻게 설명 할 것인가?말이 안되는 구석이 많다.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어떻게 이해 하여야 하나?

어쨌든 현재 미정부 안에서의 움직임들.... Cynthia Lummis 상원의원과 Kirsten Gillibrand 상원의원이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기 위한 초당적 법안을 도입 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이 법안은 증권의 자격에 대한 논쟁을 명확히 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탈중앙화된 암호화 프로젝트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킨다. 블록체인을 인용한 4차 산업혁명의 전체 생태계가 이러한 규제로 미국은 훨씬 더 과거로 후퇴 할 수 있다.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시황


1657256162_0_0cd2d89cf900169d8095887b3b49681b.png

비트코인 가격은 8% 상승해 2만2000달러를 돌파했다.

Ethereum은 USD 1,250 이상으로 상승했고 XRP는 USD 0.35 저항을 돌파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미화 20,500달러 저항선을 넘어 강한 상승을 시작했으며 미화 22,000달러 수준까지 상승했다. 현재 USD 22,100 근처에서 거래 되고 있으며 하루 8%, 일주일 13% 상승했다.

유사하게, 대부분의 주요 알트코인은 상당한 증가를 시작했다. ETH는 USD 1,200 및 USD 1,250 저항 수준통과. XRP는 주요 저항 영역인 USD 0.35를 넘어섰다. ADA는 USD 0.48 이상으로 상승하여 USD 0.50 가까이에서 거래 되었다.

비트코인 가격

USD 20,500 수준을 분명히 넘어선 후 꾸준히 상승하기 시작했다. BTC는 미화 22,300달러 수준을 테스트 했으며, 이 지점에서 22,100달러로 이동했다. 다음 주요 지지선은 USD 21,500 이며, 그 아래에서는 가격이 USD 21,200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 

반면 가격은 USD 22,350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있다. 다음 주요 저항은 USD 22,500 부근이며, 그 이상에서는 가격이 USD 23,000까지 상승할 수 있다.   

이더리움 가격

이더리움은 1,180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며 1,250달러를 돌파하고 1,260달러에 근접했다. ETH는 이제 하루 7%, 일주일 만에 19% 상승했다. 다음 주요 저항은 USD 1,275 부근이며, 그 이상에서는 USD 1,320까지 상승할 수 있다.하향 조정이 있는 경우 가격은 USD 1,200를 테스트할 수 있다. 다음 주요 지원은 USD 1,180에 가깝고, 그 아래에서는 USD 이다.

리플 가격

리플은 USD 0.335 수준 이상의 움직임에 대한 속도를 얻었다. 미화 0.35달러 저항선을 제거하여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 주요 저항은 USD 0.40일 수 있다. XRP는 일주일 만에 거의 8% 상승했다.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레이어2 대표 암호화폐 '폴리곤(MATIC)'
이전글 DEX 오픈 프로토콜 '제로엑스(Z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