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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시장도 그들의 돈줄로 만들 수 있을까?

작성자 비트티비BITtv 조회수 4195 작성일 22.01.21  14:00

"마크져커버그"의 새로운 야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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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Fungible-Token(NFT)이 2021년 암호화폐 최고의 단어였을수도 있지만 2022년엔 'metaverse'가 주류일 가능성이 높다.
FACEBOOK이 META라는 자체 메타버스 개발하여 새롭게 시장에 참여를 발표 하였다.
메타버스의 사업 구조가 Facebook에게 얼마나 수익성이 있을지는 아직 예측 하기는 힘들지만,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등 수많은 메타버스 프로젝트에서 2021년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는 비 암호화 회사와의 경쟁이 심화되더라도 2022년에도 계속해서 건실하게 성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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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은 2022년에 가장 큰 메타버스 트렌드로 남을 것이다.

시가 총액 기준 상위 3개의 '메타버스' 토큰을 보면 모두 게임과 관련된 것임을 알 수 있다.
Axie Infinity, Sandbox 및 Decentraland이며 암호화 산업과 특히 메타버스 부문에서 활동하는 대부분인 게임산업은 계속해서 지배적인 추세가 될 것이다.
지금 보여지는 것은 단지 게임에 의한 메타버스의 예이지만 블록체인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결국 NFT는 모든 산업 분야를 바꾸어 나아갈 것이다.
어떤 산업이 먼저 선택이되어(음원/부동산/중고차 등등)적용이 될지는 모르지만 결국 '디지털 가치, 생성 및 소유의 인터넷을 향한 추세는 계속 진화할 것이다.
주목할만한 것 중 하나는 비디오 또는 음원 스트리밍 형태 또는 가상 현실 형태의 가상 경험일 수 있다.
메타버스에서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가장 적용이 빠르게 될것이다.
결국 사람들이 NFT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의 출현을 보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비디오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에서 영화 시사회 참석, 콘서트/페스티벌 관람, 메타버스에서 재현할 수 있는 기타 사회적 경험을 공유 함으로서 그 사용 사례가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그들의 최종 목표는?


최종 목표는 아마도 가상 현실과 가상 증강이라 생각한다.
사용자들의 경험이 향상됨에 따라 점점 인간의 욕구는 그 이상의 가치를 원하기 때문에 수많은 자본이 이 시장에 들어오게 된다.
그렇게 된다면 진정 그들이 원하는 가상 현실의 꿈은 이루어 질 것이다.
완전히 실현된 VR 기반 메타버스의 아이디어는 흥미로운 전망이다.

개발자들의 노력의 결과에 따라 개개인이 모든 아이템들을 만들고 소유할 수 있는 모든 곳이 결국에는 커질 것이다.


그러나~~.


Facebook/Meta가 메타버스 영역에 진입한 것을 감안할 때, 2022년에는 이러한 추세에 뛰어들려는 주류 기업이 더 많아질 것이다.
그러나  블록체인 및/또는 암호화폐를 어떤 형태로든 사용하지 않는다면 기회가 많지 않을 것이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은 서로 서로 공생해야 한다.그 중 하나라도 그 일을 주저하거나 망서리거나 밴을 시키려 한다면 결국 갤러그가 될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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