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한화자산운용 x Xangle]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 된다면?

작성자 Xangle리포트 조회수 4010 작성일 21.02.24  15:18

한화자산운용과 Xangle이 두 번째 비트코인 리포트를 준비한 이유

2020년 4분기부터 시작된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첫번째 비트코인 리포트 <2021년, 달라진 비트코인 시장>이 발간된 후에도 비트코인 가격은 50% 이상 추가 상승하며 5만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기저에는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있습니다. 금의 고유한 가치를 대체할 수단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월스트리트를 필두로 인플레이션 헤지 목적의 비트코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정말 디지털 금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실제로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킬 경우 포트폴리오 성과는 개선이 될까요?
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투자한다면 앞으로의 가치는 어떻게 산정할 수 있을까요?

한화자산운용과 Xangle은 위 질문들에 대한 답을 알아보기 위해 두번째 비트코인 리포트를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1)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들의 생각 변화, 2) 실제 포트폴리오에 편입하였을 시 성과 추이, 그리고 3) 비트코인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을 때 비트코인 가치 산정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룹니다.

저희가 준비한 두 번째 비트코인 리포트가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해야 할까?' 라는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Analyst 장경필

전체 리포트 보러가기 -> https://bit.ly/3bxUFdZ

 

리포트 주요 내용

pick

 

전체 리포트 보러가기 -> https://bit.ly/3bxUFdZ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주간 디지털자산 보고서 (2021.02.26)
이전글 디지털자산 연구 : 2021년 비트코인 시장의 혁명 (202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