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토큰캘린더

home > 업계뉴스 > 토큰캘린더

존 맥아피...불마캣(강세장) 돌입했다고 함

작성자 깜숭 조회수 607 작성일 18.12.24  13:19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이 그간 강력한 저항선이었던 4,000달러선을 돌파하고 현재 4,1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는 등 랠리를 보여주고 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1일(한국시간) 오후 3시 45분 현재 기준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7% 가량 급등한 약 4,053달러선을 기록 중이다.

 

이에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bitcoin cheerleaders)이며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가 "비트코인 불마켓(강세장)이 임박했다"고 주장했다.

 

20일(현지시간) 존 맥아피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BTC)이 4,100 달러선을 회복하고 있고, 알트코인들도 '예열 중(cranking)'"이라며 "분위기가 고조됐고, 비즈니스 생태계도 날로 발전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불마켓(강세장)이 임박했다는게 느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9일(현지시간) 맥아피는 트위터를 통해 "만약 지금 불마켓(강세장)이 시작된 것이라면, 차익 실현 및 신규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 등의 영향으로 일시적 하락(dip)은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비트코인 가격 급락에 당황할 필요가 없다"며 "모든 강세장은 직선적인 움직임(straight line)을 보이지 않는다. 크게 오르고 조금 내리고 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차분해져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리서치 회사인 클로브르(Clovr)는 최근 500명의 블록체인 지지자들을 대상으로 약 80명의 블록체인 업계 인사 중 가장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the most influential figure)를 뽑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존 맥아피가 블록체인 업계 내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뽑혔고, 그 뒤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영향력 있는 인사로 꼽혔다. 

 

존 맥아피는 PC 백신회사 맥아피(McAfee)의 설립자로 사이버 보안 분야의 개척자로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에 대한 강력한 상승 지지자로 해외에서 암호화폐 붐을 주도하고 있는 인물이다. 특히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 말까지 1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홍보를 위해 "오는 2020년 대선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혀 크게 주목받고 있다.

댓글3개
  • 퍼스트 | 18.12.24. 19:03:23

    오오 불장!

  • 코이이이잉 | 19.02.26. 16:23:02

    차트만 15년차다. 성지글 따위 욕심은 없는데
    주식, 해선, 코인 합쳐서 차트로만 15년동안 먹고 살았다.
    AUC코인 차트 보면 변동성 많이 안주면서 매집한 차트로 보인다.
    최소 시총 4억중에 1억이상은 한것으로 보인다. 최근 며칠사이 개미까지 털었고, 탄탄하게 날릴 생각인데,,
    아이덱스에서 밖에 실거래가 안되고 알다시피 덱스는 어차피 지갑거래라 입출이 안되는 단점이 있어.
    이 물량을 가지고 트래빗에서 상장을 한다면 말이지.
    시총 가벼워. 물량 확보했어. 입출금 되. 핵펌핑이 안될 수 없는 모양이다.
    3천에서 5천 정도 가지고 충분히 거래 가능할 것 같다.
    뭐… 이 글이 성지가 될진 모르겠다만….

  • 박픽 | 19.02.27. 17:12:06



    코익 토큰세일 및 소개

    2019년 2월 28일부터 트래빗에서
    코익 토큰 세일을 진행합니다.
    - www.trebit.com

    B2B2C 물류 블록체인 플랫폼 COIC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위해
    각 유통 단계별로 모든 유통 과정이 투명하게 관리되는 COIC 물류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모든 유통 과정에서 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데이터들은 실시간으로 저장되어
    COIC의 플랫폼에서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의 유통 이력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식품 안전사고 발생 시 기존에 3~5일 정도 걸리던 식품 이력 추적이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1~2시간 안에 추적할 수 있어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COIC의 공식화폐인 COIC 코인은 플랫폼 안에서 물류 기업들의 솔루션 이용 비용 및
    유통이력조회 서비스 이용 등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결제 수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